본문 바로가기
Trend

애플워치7 구입을 앞두고 -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총정리 ⭐

by Futuristic 2022.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Futuristic 입니다.

조금 전 애플 공홈에서 애플워치7 나이키 미드나이트 알루미늄 스포츠 루프 45mm GPS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오늘은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무수히 많은 애플워치 버전별 차이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보려 합니다. 구매 전 신중한, 그리고 최선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일단 조금 전 공홈에서 주문 완료한 화면 한번 보고 가자

애플 공홈에서 주문 시에 매장 픽업/배송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다. 배송 선택 시 8일 뒤인 2월 16일 도착 예정으로, 그 시간을 견딜 자신이 없어 매장 픽업을 선택함.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으로 내일 점심시간에 후딱 다녀올 예정입니다. 후후


현재 판매중인 애플워치는 크게 애플워치3 / 애플워치SE / 애플워치7 이 있습니다.

전자기기는 성능이 좋을수록 무조건 좋다는 생각에 애플워치7을 선택하였고, 이 외에도 더욱 커진 화면 크기, AOD 기능의 활용성 등이 선택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각 세대별 차이는 아래 공홈에서 가져온 한 장으로 요약하고, 본 게시글에서는 애플워치 7세대의 모델별 차이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애플워치7 / 애플워치SE / 애플워치3

종류도 참 다양하다


 

애플워치 7세대 제품을 구성하는 각 요소들을 보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알루미늄 / 스테인리스 스틸 / 티타늄

 2. 41mm / 45mm

 3. GPS / Cellular

 

각 구성 옵션들을 하나씩 선택하여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외 색상/스트랩 종류를 모두 고려한다면 무수히 많은 스타일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각 소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색상에 차이가 있으니 애플 공홈에서 직접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루미늄 소재 

알루미늄 버전은 총 5가지 색상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미드나이트/스타라이트/그린/블루/레드

 

애플워치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줄질'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애플워치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재미로, 상황에 따라, 기분에 따라 시계 스트랩을 바꿔가며 매일 다른 시계를 차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취향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써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데일리룩과 함께 데일리줄질을 자랑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줄질에 있어 어느 스트랩에나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색상이 스타라이트 색상이며, 그보다는 스트랩 호환(?)의 범용성이 떨어지지만 묵직한 느낌을 주며 차분하게 매치할 수 있는 색상이 미드나이트 색상입니다. 이 때문인지 알루미늄 소재 중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스타라이트/미드나이트로 인터넷에 구매자들의 후기만 찾아보더라도 압도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색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스테인리스 스틸 버전은 3가지 색상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버/그래파이트/골드

이 외에도 아래서 서술할 Hermes Edition 을 구매할 시에는 스페이스 블랙 색상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실물을 보았을 때 알루미늄보다는 조금 더 고급스럽고 묵직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다만 애플워치도 교체주기가 길지 않은 하나의 소모품이라 생각하기에 성능의 차이가 없다면 조금 더 저렴한 알루미늄 소재를 선택하고 새로운 세대가 출시할 때 업그레이트 해주는 것이 조금 더 문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 7세대 평생 쓸거지만요.

그래도 알루미늄 소재에 비해 실물 승부에 강점이 있으니 꼭 오프라인 스토어에 방문하여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타늄 소재

티타늄 버전은 티타늄/스페이스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티타늄 버전은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 있스니다.

   "빼어난 강력함과 가벼움을 자랑하는 티타늄 케이스.

   얼룩과 지문에 강한 특수 코팅이 자연스럽게 브러싱 처리된 마감을 유지해 줍니다."

실물을 만져본 느낌은 알루미늄/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중간 무게로, 개인적으로 3가지 소재 중 가장 고급스러움이 묻어 나왔습니다.

 

 

알루미늄 vs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은 위 두가지 소재를 놓고 많은 고민을 합니다.

두 버전의 차이점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가격

가장 큰 차이는 가격으로 알루미늄 기본 모델이 499,000원인 것에 비해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849,000원부터 옵션에 따라 989,000원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2. 전면 유리의 소재

알루미늄은 전면 유리 소재로 ION-X 를 차용하였고, 스테인리스 스틸은 사파이어 크리스탈 소재를 차용하였습니다.

이 둘의 차이는 

  - 알루미늄 (ION-X) : 흠집에 약함, 충격에 강함

  - 스테인리스 (사파이어 크리스탈) : 흠집에 강함, 충격에 약함

개인적인 느낌은 알루미늄 모델은 조그만 흠집이 나더라도 티가 덜 날 것 같지만, 스테인리스 모델은 흠집이 생길 경우 쉽게 티가 날 수 있을 것 같다 느꼈습니다.

관리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이나 애플워치를 운동 목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알루미늄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반면 기능성/실용성 목적보다 심미적 요소를 크게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테인리스 모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1mm vs 45mm

나는 단순하게 큰 화면이 좋아 45mm를 선택했다.

보통 여성분들은 41mm를, 남성분들은 45mm 를 선택하는데

여러 후기들을 보았을 때 손목이 얇은 남성분이라면 41mm

모델이 오히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도 하는 것 같다.

크기의 선택은 무조건 실물 착용을 해본 후 결정할 것을 추천한다.

뭐 그냥 큰 화면 사던지..

다만 45mm 모델을 구입하는 여성분은 보지 못했다.

 

 

GPS vs Cellular , GPS vs 셀룰러

간단하다.

아이폰을 항상 휴대한다. 놓고 다닐 생각 해본 적 없다 ➜ GPS

운동할 때 아이폰 두고 워치만 차고 다니고 싶다, Cellular 통신요금 매달 납부 괜찮다 ➜ 셀룰러

 * 셀룰러 모델의 배터리 소모가 더 높다는 후기가 있으니 참고할 것

셀룰러 모델에만 적용된 레드링

 

 

나이키 에디션

오리지널 에디션과 큰 차이는 없다.

구매 시 기본 스트랩이 나이키 스트랩으로 변경되며, 기본 제공되는 페이스 스킨에 나이키 페이스군이 추가된다.

기본 에디션과 가격차이도 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나이키 에디션을 추천한다.

 

 

에르메스 Hermes 에디션 

 

비싸다. 고급지다. 설명 안할거다. 이거 살 사람은 이런거 안 찾아보고 그냥 바로 구매 눌렀다.


얼른 자야 내일 픽업가지

 

반응형

댓글